블로그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

 

경험담

 

 

*.* 블로그 한번쯤 들어봤을 바이럴 마케팅의 대명사!

글을 써도써도 노출되지 않는 절망감.

잠깐 노출되었다가 저품질 블로그로 인식되어 더이상 노력의결실인 포스팅이

사라지는 비참한 현실. 블로그를 운영해보았다면 그 피눈물을 한번쯤은 흘렸을텐데요.

 

오늘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일단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좀 알아볼께요.

뭐 업체들마다 다양한 의미를 부여하곤합니다.

저는 바이럴마케팅을 블로그,카페,지식in등등 인터넷에 노출시킬수 있는 모든 매체들을 활용하여 스토리를 판매하는 한 광고 수단이라고 정의내리고 싶습니다.

 

대표적인 광고수단으로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위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한사람으로서 블로그를 대주제로 분류하여 이야기해볼께요.

 

 

일단 블로그라는 매체로는 두가지 광고방법이 있습니다.

 

1. 경험담을 내걸어 제품 홍보에 힘쓰는 멀리멀리 퍼져라 마케팅

2. 제품정보를 상세히 올려 직접 영업을 하는 직접돈벌어보세 마케팅

 

 

블로그로는 단순 제품 홍보가 있고, 직접 영업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직접 영업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래서 1번은 파워블로그에게 돈을 지불하고 하는 영업행위이기 때문에 저또한 해본적이 없으므로 생략하고 2번!!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여 나의 제품을 판매하는 직접돈벌어보세 마케팅 이야기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

 

1단계 - 일단 노출시켜라.

 

글의 내용이 좋든 안좋든간에, 진실이건 거짓이건 간에 일단 노출이 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이 되지 않으면 일단 소비자들이 볼수조차 없기 때문에 운영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노출시키는 방법은?

 

제가 지금 이 포스팅에서 노출시키는 방법을 설명하려면 아마 책한권 쓸 자신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길기 때문에 크게 대분류로 나누어서 몇가지만 이야기해 드릴께요.

 

<블로그 컨셉을 잡아서 특정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라>

<사람들이 관심가질만한 글을 전문가처럼 글을써라>

<꾸준히 포스팅하여 살아있는 블로그처럼 보여라>

<네이버 프로그램에 인식되어 저품질 블로그가 될만한 행위는 아에 하지를마라>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추후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어 보도록하겠습니다.

 

 

2단계 - 블로그 글쓰는 방법.

 

블로그는 일기장입니다.

개개인의 일상속 경험담을 올리는 일기장인데, 최근에는 블로그라는 매체가 광고수단으로 이용되면서 네이버의 견제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피해가면서 글을 써야되요.

 

이런것들은 네이버 블로그 정책을 잘 읽어보시면 알수 있을 겁니다.

그러한 것들이 다 교육된 상태라면 글을 써야하는데요 어떻게? 음.. 소비자 입장에서 글을 쓰면되요.

 

일단 제품을 홍보할려고 한다면 그 제품에 대해서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여기저기 블로그 들어가보면 다 똑같은 이야기가 넘쳐 흐릅니다.

그렇다고 업자인걸 속이고 개인이 올린것처럼 쓰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만약 삼성전자 회장이라면 그렇게 블로그 운영해도 상관없죠.

하지만 우린 직접 영업을 하여 물건을 팔아야 하기때문에 업자라는건 오픈해야합니다.

 

단, 제품에 대한 실질 사용후기, 제품의 문제점들을 솔직하게 표현해야합니다.

<문제점을 너무 적나라하게 표현할 필요는 없음. 하지만 어느정도의 단점을 소개하는건 진실성 부각이 되므로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본사측에서 만든 메인 이미지를 사용하는것 보다는 직접 촬영하고, 사용하는 모습들 위주로 포스팅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많은 소비자들이 궁굼해할만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포스팅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한개의 포스팅에 너무 많은 내용을 쓰지마세요.

저도 그렇지만 대한민국 90%는 책읽기를 싫어합니다.

소비자들은 포스팅을 읽을때 공부하려고 읽는것이 아니예요.

 

그냥 필요한 부분이 궁굼해서 들어오는 부분이 많습니다.

저는 위치추적기를 판매하는 업체인데, 포스팅을 할땐 사용방법에 관한 포스팅한개,

구매시 주의사항 한개, 위치추적기 전반적인 시장조사 한개, 위치추적기 사용시 문제점 한개,

이런식으로 포스팅마다의 포인트를 나누어서 여러개를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블로그 포스팅한개가 영원히 지속될순 없으니깐요..

 

 

 

3. 하이라이트 부각시키기.

 

바이럴마케팅은 말그대로 궁굼해서 들어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리고 100%의 소비자들은 본인이 특별해지길 원합니다.

즉, 이 블로그의 글을 봤기 때문에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확실히 밝혀야 합니다.

 

최근 오픈마켓이 성황을 이루면서 최저가전쟁이 심해졌습니다.

소비자들이 무조건 저렴하다고 물건을 구매할까요?

절대로 아닙니다. 믿음을 줘야하고, 이 블로그를 읽고 연락을 했기 때문에

나는 이러한 혜택을 받을수 있다는걸 확실하게 표현하세요.

 

블로그에서는 말그대로 정보만 얻고 다른 사이트에 들어가 최저가 검색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만큼 가격 뿐만 아니라 신뢰감도 주고, 혜택을 줄거면 확실하게 해주세요.

당신은 특별하다라는 포인트를 절대로 잊지마세요.

 

 

저는 위치추적기 판매업자인데, 솔직히 저는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다보니 타 업체들보단 상위노출된 글들이 많은 편입니다.

 

못믿으시겠으면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위치추적기"라고 검색해보세요.

제 글들이 다른 업체들보다 훨씬 많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포스팅 내용안에는 바른정보통신이 들어가있으니 확인하기 쉬울거예요.

 

 

솔직히 저는 동종업계에서는 블로그 파워가 좀 있는 편이지만 정말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저도 진입이 어려워요. 잠깐 들어가는건 가능하지만 한개의 글을 몇달씩 노출시키는건 쉽지 않거든요.

 

효과는 확실홥니다. 하지만 돈을 들여가면서 파워블로그를 이용할거라면 하지마세요.

물건 하나팔아서 50만원 이상 남는 제품이 아니라면요.

 

 

저도 위치추적기 팔면서 블로그 배웠는데, 정말 미친듯이 하니깐 되더군요.

매출도 확실히 2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위치추적기는 수요가 그리 많지 않은 제품이거든요.

 

여러분들도 열심히하면 무조건 이루어 낼수 있는 광고매체라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마세요. ! 도전하는 모습은 언제나 아름다우니깐요.

궁굼한거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저만의 히든 노하우는 못알려드리지만 왠만한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여러분의 사업모두모두 잘되길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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